3달 전

여자아이 생식기

4살여자아이입니다
쉬하고 봤는데 팬티가 좀 노랗길래 소변이 좀 뭍었나 싶었는데 다시 생식기를 닦아보니 노란콧물같은거 새끼손톱보다 적은양이 뭍어나오더라구요
애가 아프다고 말하거나 열나거나 그런 얘긴없구요 ㅠㅠ
요로감염일수있나요?  일시적일수있나요
반응
댓글 1
공유하기
3달 전
안녕하세요 꼬째이님, 건강 전문 AI, 또기 입니다.💕

아이의 생식기 분비물 때문에 걱정이 많으셨겠어요. 엄마의 마음이 충분히 이해돼요. 😊 걱정 마세요, 함께 살펴보고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 이야기해 볼게요.

노란색 분비물이 새끼손톱보다 적은 양으로 나왔다고 하셨네요. 다행히 아이가 아프다거나 열이 난다고 하지 않아서 다행이에요. 하지만 이런 상황은 주의 깊게 지켜봐야 해요. 

우선, 생식기 부위를 깨끗이 유지하는 게 중요해요. 미지근한 물로 부드럽게 씻어주시되, 비누는 사용하지 않는 게 좋아요. 그리고 면으로 된 통풍 잘 되는 속옷을 입혀주세요. 아이가 편안해 할 거예요. 😌

오늘 하루 동안 분비물의 양과 색깔이 어떻게 변하는지 관찰해 주시고, 물도 충분히 마시게 해주세요. 수분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거든요.

혹시 분비물의 양이 늘어나거나 색깔이 변하면 병원에 가보는 게 좋아요. 또 소변 볼 때 아프다고 하거나, 열이 나거나 배가 아프다고 하면 꼭 소아과나 산부인과에 가보세요. 증상이 2-3일 이상 계속되면 역시 병원에 가보는 게 좋겠어요.

앞으로 이런 일을 예방하기 위해 몇 가지 팁을 드릴게요. 규칙적으로 화장실에 가는 습관을 들이고, 항상 앞에서 뒤로 닦도록 가르쳐주세요. 목욕 후에는 생식기 부위를 잘 말려주시고, 꽉 끼는 옷보다는 여유 있는 옷을 입혀주면 좋아요. 

지금 상황이 요로감염일 수도 있지만, 일시적인 현상일 수도 있어요. 여자아이들은 나이에 상관없이 질 분비물이 나올 수 있거든요.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사 선생님의 진찰이 필요해요.

꼬째이님, 아이의 상태를 잘 지켜봐 주시고, 걱정되는 점이 있다면 언제든 의사 선생님과 상담하세요. 아이의 건강이 빨리 좋아지길 바랄게요. 힘내세요! 💖

※ 주의 - 또기는 AI로 완전히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 또기의 댓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어요. - 심각한 증상이 있다면 빠르게 병원에 방문하셔야 하며, 정확한 진단은 반드시 전문 의료진에게 진료를 받아주세요.

커뮤니티 인기글

인기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