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달 전

26개월아기 교정주기 24개월되어가요 엄마아빠는하는데 그외말을안해요 옹알 소리지르기

26개월아기   교정주기 24개월되어가요
엄마아빠는하는데 그외말을안해요  옹알 소리지르기 외계어하기는하는데   불러도잘대답50대50 이예요   
말길은다알아듣고  소리도잘 들어요 

40대에 늦게 출산해서  교육을제가너무몰라서 다알해주기만하고  말도없는편이구요  
티비는자주보여주는편에 코로나와이것저것때문에밖에활동은거의안한편이긴해요


대학병원  정기 검진갔는데  

신경정신과에   발달재활검사에 또뭐라고했는데    이빈후과청각검사   예약잡아주셨어요..

발달검사는 지금까지2번받아서  3개월이상뛰어나다고했었어요  

우리아이가 저렇게온갖검사할정도로  심각한건가요...
좋아요 5
댓글 33
공유하기
3달 전
저는30개월에발달지연판정받아열심히치료받고있습니다.  너무 자책하지마세요.. 
치료받으러센터가면 신나게 좋아하는 아이모습에 위안이되기도 하고 드문드문 문장으로 말하는거 보면서 좀더 일찍 보내지 않은게 후회되었어요
3달 전
아빠 엄마가 수다쟁이여야 애 빨리 트이는듯해요.
3달 전
ㄱㄴ소ㅡ!ㅇㅅ의멂ㅁ올ㄹ내
3달 전
미디어노출 진짜 줄이시고 바깥 활동 많이해주세요. 그럼 확 늘어요. 미디어는 쌍방 소통이 아니라 입모양도 잘 안보이고 언어 민감도가 줄어요.
3달 전
30개월~36개월 사이에 말 많이 트이더라고요. Tv 보다 어린이집에서 놀기, 엄마 아빠랑 대화하기가 많이 도움됐던 것 같아요. 발달검사 받는 것도 스트레스일텐데 너무 많은 걱정은 내려 놓으셔요
3달 전
언어치료사인 친구가 상호작용만 잘되면 말은 늦게 트여도 괜찮다고 33갤 넘어서 트이는 애들도 있다더라구요.
저도 31개월 되어서야 말 시작했지만 36갤엔 전화도 받고 글도 떼었다고 하더라구요. 상호작용 되는지만 보시고 안되시면 빨리 검진, 책 읽기 놀이 같은거 하면서 상호작용 많이 해주세요.
3달 전
ㄴㅅㄹㅅㄴ긶ㅇㅎㅇㅅㄹ5ㄷㄴ카1ㅣㄴㆍ난ㆍㄹㆍㄴㆍㄹㅅㅈㅎㄴㅅ2ㄴㅉㄷㅉㄸㅈㄴㆍ르듵ㄴ두ㅡ노ㅡ
3달 전
제가 전문가 유투브 봤는데 이시기 젤 중요한게 말길을 알아듣고 반응하는거 그리고 말을 못해도 의사표현을 행동으로 표현하는게 중요하대요.
이것만 되면 말은 금방 튼대요
4달 전
모든분들말씀감사해요  일일히댓글못달아죄송해요~ 정말감사해요
4달 전
수용언어 호명반응 잘 된다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여기 뭣도 모르고 느린것 같다고 말씀하시는 분들~ 말조심하세요:) 아이들은 다 때가 있고, 조금씩 다릅니다:) 크면 다 똑같아요!! 엄마 아이 양육 잘하고 계시니 걱정마셔요!! 토닥토닥
4달 전
토닥토닥 이단어~ 정말 위로가됐어요^^감사해요

커뮤니티 인기글

아이가 아파요

3개월 된 아기 눈

아이 눈에 사진처럼 올라왔는데 병원 가봐야 할까요?

1주 전 ∙ 좋아요 15 ∙ 댓글 32
게시글 썸네일 이미지
아이가 아파요

친정에만 가면 열나고 아픈 아이

안녕하세요. 저희 친정은 공기 좋은 한적한 동네에 작은 산을 바로 등지고 있는 빌라인데요. 유독 친정에서 자고 오면 꼭 열나면서 입원하게 되더라구요ㅜㅜ 현재 제가 임신중이라 저를 기준으로는 친정가면 재채기가 많이 나는 편이에요 공기청정기를 틀어도.. 집 구조적으로 보자면 창문이 많아 통풍이 잘 되고 창문을 낮에는 거의 항상 열어놓는 편이고 주변에 나무가 바로 있어서 저는 자연친화적이라 더 좋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근데 꼭 친정만 갓다오면 아이가 입원행이라 늘 마음이 편치가 않네요.. 오늘은 중이염이 심해져 열나서 내일 병원가보려구요 이유가 뭘 지 추측 되시는 분 조언 부탁드려요..!

1주 전 ∙ 좋아요 9 ∙ 댓글 26
육아∙일상

21개월 어린이집대기

저는 적어도 올해까지는 집에서 같이 있고싶어서 가정보육중인데 내년에는 이제 어린이집을 보낼까해요 30개월-31개월쯤 가게되는건데 지금 대기를 걸어놨는데 순번이 40번대네요..;; 이정도면 못가는거겠죠;;;ㅋㅋㅋ 이러다 계속 못가서 유치원가는거 아닌가싶네요.. 또륵;;;

1주 전 ∙ 좋아요 11 ∙ 댓글 28
성장발달 고민

43일차 아기 분유를 너무 안먹어요ㅠㅠ

안녕하세요! 이제 43일차 신생아 키우는 맘 입니다! 분유 먹일때마다 전쟁이네요 ㅠㅠ 항상 120씩 준비해서 2:30-3시간 텀으로 먹이는데 많이 먹으면 90 적게 먹으면 50정도예요!! 진짜 어쩌다 한번 잘먹을때 120먹습니다!! 먹는 시간도 여러번 나눠서 먹이다보니 한시간은 기본입니다! 먹다 잠들면 억지라로 입에 꼭지 넣어서 먹이는데 먹는 애도 괴롭고 보는 저도 괴롭고 ㅠㅠ 수유텀을 위해 120은 먹이고 싶은데 억지로라도 120을 먹이는게 좋을까오? 아니면 먹는 만큼만 먹이고 수유텀이 뭉게져도 배고프다고 울면 더 먹이는데 좋을까요??

1주 전 ∙ 좋아요 5 ∙ 댓글 49
육아∙일상

오늘 놀이터 가지마세요!

오늘 같은날 놀이터가지마세요! 뜨거워서 아이들 화상 입을 수 있어요! 날씨가 더운게 아니라 자외선이 강해 놀이터에 있는 미끄럼틀, 계단, 손잡이 등 다 뜨거워서 약한 아이들 피부에 자극을 주고 화상을 입을 수 있어요... 하원하고 놀이터 가지마요 ㅠㅠ 울아이들 지켜요.. 오히려 해가 지는 저녁타임에 가는게 아이 피부를 지킬 수 있아요!!! 그래서 어린이집에서도 오전에 선선할때 놀이터 가고.. 그늘진곳만 가서 놀아요 ㅠㅠ ㅎㅎ 암튼 뜨거운 날씨 미세먼지 없고 날이 좋다고 실외활동 조심해려!!!

1주 전 ∙ 좋아요 6 ∙ 댓글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