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 전

난치성 뇌전증과 성장발달 전혀안되는 아기

저희 아기는 생후 12개월이나 아직까지도 초점을 맞추지 못하며 인지를 전혀 하지 못하고 신생아 처럼 거의 잠만 자고 있습니다. 난치성뇌전증 판정 후 약물치료를 하고있으나 하루에 강직 및 경련을 1회~2회 하며 매일 힘들어합니다.  mri, 시각검사 모두 이상 없으나 뇌파에서 영아연축 파동이 있다고 합니다.  재활도 지속치료중이나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현재는 입으로도 먹지못하는 상태로 위루관수술 후 위루관으로 분유 수유중입니다.  
뇌파이상만으로 아이가 전혀 발달을 못할수가 있는지 
너무 의문이며  정말 난치성뇌전증이 치료가 불가능한것인지?  그리고.저희아이는 계속 신생아 수준으로만 머무르는것인지.. 두렵고 너무 힘겹습니다.. 
뇌전증의 원인도 명확하지 않고 다른 검사들은 이상 없다고만 하는데....  이렇게까지 성장발달이 지연 될 수가 있는것인가요?  저희 아기와 관련된 임상실험은 없을까요?
정말 위험한임상실험 이라도 참여하고 싶은 심정입니다.
https://img.ddocdoc.com/community-files/images/WJEDdNmxQNhyTFsn2mBc4
https://img.ddocdoc.com/community-files/images/t9sZbXQjtV66KYgx9mCKB
https://img.ddocdoc.com/community-files/images/_pK1JIImLKAU06M9_0NLw
https://img.ddocdoc.com/community-files/images/iFDBt3cPG8CbbBlGuCC4P
반응
댓글 4
공유하기
5일 전
상황은 다르지만 저도 뇌전증아이를 키우는 엄마입니다 저희도 아직 약물로 잡히지 않아서 매일매일 경련을 하는지 지켜보는데도 마음이 무척 힘들때가 많은데 힘내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아이들은 생각보다 더 강하다고 하니 고비고비 넘기다 보면 좋은날 오지 않을까 하는 바램으로 버티고 있습니다 아이 챙기다보면 저를 못챙기더라구요 엄마가 건강해야 아이도 돌보니 잘챙겨드세요 꼭
1주 전
뇌전증에 대해서 아는건 없지만 안타까운 마음에 댓글을 남깁니다. 혹시 서울 top 3 대학병원중에 다니시나요?
조카가 뇌전증으로 신촌세브란스 다니는데 뇌 절제수술 두번했어요. 마음아픈 일이라 자세히는 묻지 못하지만 뇌절제술도 골든타임이 있다고 했어요. 최대한 어릴때 해야한다고..한번 알아보시고요.. 지치지 마시고 힘내세요!
1주 전
네 신촌세브란스, 아산병원 다니고 있고 뇌절제술을 문의하였으나, 두군데 모두 아직 뇌도 신생아 뇌이고  mri에 이상이없고  특정 부위의 이상으로 인한 영아 연축이 아니어서 현재는 안하는게 맞다고 하네요.
1주 전
글 읽으면서 마음이 너무 먹먹해졌어요…
도움이 되는 말씀을 드릴수없어서 괜히 더 죄송한 마음이 드네요. 그저 이렇게 멀리서라도 같이 마음 아파하고, 응원하는 사람도 있다는 거 꼭 전하고 싶었어요!
정말 강한 엄마세요. 부디 엄마 마음이 조금이라도 덜 아픈 날이 오길… 진심으로 바라요.

커뮤니티 인기글

인기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