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발달
곧 23개월 되는 여자 아이인데 아직 말을 못해요.. 간단한 단어 (엄마. 이거.뭐지 )이정도만 하는거 같아요. 많아서 10개 정도로요. 말귀는 다 알아듣는거 같은데 말을 않해요. 따라하려고 하지도 않고. 말하려는 욕구도 없어보여요.. 돼지 오리 강아지 어떻게 우냐고 물어보면 입모양만 하고 있고… 병원을 가봐야 될까요?
20개월이고 곧 21갤 다 되어가요 이젠 말귀는 다 알아듣는다고 해서 자꾸 하이체어에서 물컵을 일부러 떨어뜨리거나 밥을 뱉거나 국으로 물장난을 치는 등의 문제요소를 훈육해보려 했는데... 전혀 알아듣지 못하더라구요...ㅋㅋㅋㅋ 바닥에 던지는 거 아니야! 안돼! 식탁에 둬야지 해도 안고쳐져용... 맘마 이거 한 입 다 먹으면 까까 줄게 했더니 바로 뱉고 까까에 꽂혀서 까까까까 거리고 있고 ㅠ 국으로 장난쳐서 물장난은 화장실에서 하는 거야! 했었었거든요 ㅠ 변함없이 수저만 쥐어주면 장난치길래 아니야! 이러고 멈추게 하니까 화장실 가르키며 응응 하길래 맞아 화장실에서 하는 거지? 맘마는 장난하면 안돼 하고 풀어줬더니 또 장난쳐요 한번은 식판 뺏고 두 손 잡고 말하니까 징징대다 멀리 있는 장난감 갖다달라고 울더라구여... 표현언어는 꽤 괜찮아요 00이가 신어! 하고 신발도 신구요 마투! 가자! 이러기도 하고 지나가는 사람 보고 엄마? 아니야~아줌마! 엄마는 여기 있지? 이러면서 저를 안기도 하구용.. 이 정도면 언어는 문제 없는 것 같은데 ㅠㅠ 말귀를 못알아 들으명서 표현언어가 빠를 수 있나요 ㅠㅠㅠ 아님 알아듣는데 모르는 척 하는 건가요?? 그런 눈치는 또 아니여서 답답해요ㅠ 혹시 언어는 괜찮은데 자폐성향일 수도 있나요?
그냥 어려서 아기여서 그런거 같아요 말하고 표현잘한다고 초딩이 어른은 아닌거와 같죠
던지고 뱉고 떼쓰고 지극히 정상발달인데요… 그런걸로 자폐걱정은 너무 섣불러요ㅠㅠ 그맘때 거의모든 아이가 다 그런행동해요ㅠ 물론 수용. 표현언어 다 되면 안되는건 정확하게 알려줘야한다고는 하더라구요. 저희 둘째딸 돌지나자마자 말도안되게 명사+동사로 말하기 시작했고 좋은거 싫은거 맞다 아니다 18개월인데도 의사표현하지만 던지고 떨어뜨리고 장난치고 일부러 눈치보면서 더하고..다 합니다.. 전 다 설명하고 안된다고 합니다. 그정도 표현하는애들은 다 알아듣습니다.. 그냥 그런 시기에요..
저희 아이는 26개월인데 24개월까지 딱 맘님 아기랑 같았어요. 집어던지고 뱉고 밥 먹을 때 물장난치고 ㅜㅜㅜ 훈육이 안통했는데 24개월지나니 이제 좀 훈육이 통하네요. 문제행동 할 때 마다 안된다고 하시고 훈육 계속 하시면 이제 좀 나아질 거에요☺️ 힘내세요!
곧 23개월 되는 여자 아이인데 아직 말을 못해요.. 간단한 단어 (엄마. 이거.뭐지 )이정도만 하는거 같아요. 많아서 10개 정도로요. 말귀는 다 알아듣는거 같은데 말을 않해요. 따라하려고 하지도 않고. 말하려는 욕구도 없어보여요.. 돼지 오리 강아지 어떻게 우냐고 물어보면 입모양만 하고 있고… 병원을 가봐야 될까요?
안녕하세요. 부모님들 도움없이 남편과 둘이 아가를 보고 있는 맘이에요. 남편이 집안일을 거의 해주고 아이는 모유수유하면서 제 전담이에요. 둘이 집에만 있으니 너무 힘들고 답답하고 미칠것 같아서 아가 100일 전후로 하루에 한번 꼭꼭 외출을 하는 편이에요. ( 외출시간은 최대 40분이내에요) 이제 막 135일정도 된 아가 데리고 외출 하는 저 잘못된걸까요 ?
13개월 남자아기 꼬집고 때리고 깨물고 머리 잡아당기고.. 너무 아파서 가끔 눈물도 나요ㅜ 저런 행동을 할때마다 손을 잡아서 제압하면서 하지마 하는데 그럴때마다 벗어나려고 제손을 깨물고 악을 쓰면서 울고.. 조금있다가 또 똑같이 행동하고.. 문센이나 조동친구들 만나서 잘 놀다가도 가만히 있는 아이를 때려 매번 놀랬지 미안해 죄송합니다 하고 오는.. 어떻게 해줘야할까요?ㅜ
11개월 아기인데 밤잠 들어가는 시간이 이르면 9시, 늦으면 새벽 1시까지도 갑니다. 새벽에도 몇 번 깰 때도 있어요. 어떻게 해야 잠을 잘 잘까요? 낮잠 총량은 보통 2-3시간 정도입니다
자꾸 아이가 자다 깨는데, 자다깨서 걸어나오고 눈도 마주치는데 아침에 일어나면 그걸 기억 못해요. 나이가 벌써 초등학생인데.. 어릴때부터 그러긴했는데 한동안 그러지 않다 다시 그래서 큰 병원에서 검사해야하나 걱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