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아이가 수족구를 전파했어요 ㅠ
3살이고 어린이집을 보내요 제목그대로 수족구인지 모르고 얼집을 보냈어요 처음이라 몰랐어요.. 저희애 격리후 4명중 3명이 걸렸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옆에서 보니까 너무 몹쓸병이더라구요 .. 저희애보니까 애친구들생각나서 죄인된기분이 들고 친구엄마들얼굴을 어떻게 봐야하나..ㅜㅜ 등원할때 아이친구들에서 선물들 주면 욕먹을까요???
흐음 아기가 아직 어리니 아픈거에 좀 많이 예민하다! 주변에 응급실도 이제는 없고 한살아기는 늦으면 갈병원이없어서 1시간을 달려서 다른지역으로 가야한다ㅜㅜ 오늘 오픈런 병원을 다녀왔다 마스크가 이제는 강제성이 없다! 어린애기는 그렇다쳐도 다큰애가 기침을 하면 마스크를 개인적으로 챙겨주시던 입을가리고 사람없는곳으로 돌려서 기침하는법을 부모가 챙겨주면 참좋겠다ㅠㅠ 오늘 구내염 다나았다고 기분좋게 나와서 마스크챙기는 그사이에 다큰애기가 애기가 있는쪽으로 기침하는데 급 기분이 나빠졌다!! 그분한테도 얘기는했지만 요즘처럼 우리아가들이 위험한 질병세상 서로 조심하면 좋겠다싶어서 다시 올려본다ㅠㅠㅠㅠ 감기걸리면 먹살잡고싶을듯
와 너무 공감이요 코로나심할때 처럼 병원은 무조건 마스크 의무였음 좋겠어요 특히나 기침감기인데 왜 마스크 안쓰나요... 바로 옆에서 쿨럭 거리는데 엄마는 왜 가만히 있는걸까요ㅠㅠ 간호사가 마스크 쓰라고 말해줬으면 좋겠어요...
진짜 공감이에요ㅠㅠ 마스크안쓰고 기침하는 아이들이 너무많아 병원가기무서워요ㅠㅠ
진짜 기침 콧물 줄줄인 애들이 마스크도 안 하고 온 병원 다 돌아다니며 소파에 얼굴 부비고 이것저것 다 만지고 다니면서 온 사방에 기침해대는거 너무 싫어요ㅠㅠ 저희 애기는 병원 주차장만 가도 먼저 마스크 달라고 하는데.. 애가 마스크 싫어한다는 이유로 그냥 방치하지 말고 보호자가 따라다니면서라도 피해를 최소화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36개월 아들도 기침이나 재채기 나오면 고사리같은 손으로 칼같이 입을 막고 해요. 당연히 손에 묻으니 기침 후 항상 손을 닦아줘요. 애가 아픈데 마스크도 안 씌우고 기침하게 두는 미친 것들은 왜 기어나온대요…?
.......
네 공감합니다!! 아이들 어릴때부터 팔로 입가리고 기침,재채기 할수있게 가르쳤으면 좋겠어요! 기본 매너를 너무 가볍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유난이라거 하실분들 있으실지 모르겠는데 바이러스는 옮는거잖아요 매너매너매너라구요!!!!
진짜 병원에선 마스크꼭좀 쓰면 좋겠어요 다른 병까지 걸릴것같아요
진심 공감이요. 특히 병원, 밀폐됭 공간(문센) 애가 기침을 심하게 하는데도 마스크도 안 씌우고 애가 기침하던 말던 그냥 두는건 아니라고 생각이 들어요.
공감해요,, 다음달 두돌되는 아기인데 미숙아라서 외출 시 왠만하면 마스크 씌우고 다니는데,, 오히려 왜 마스크 씌우냐고 계속 추궁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수족구 가벼운감기라도 마스크 씌워서 다니셨음 좋겠는데 너무큰 욕심일까요 ㅠㅠ
강제성이없다는것는 아에 가짜뉴스같은데요
저는 기차 안에서 같은 경험을 했어요. 아픈 조짐이 있으면 실내든 실외든.. 마스크가 기본이 되어줘야하지 않을까요? 왜 안 아픈 사람들이 피해를 받아야하는건지.. 시국이 시국인만큼 서로 신경 좀 쓰고 개념 좀 장착하고 다니시면 좋겠어요. 병 옮겨놓는.. 책임지지도 못할 일, 차단 좀 하고 다녀주면 좋겠어요. 의사들 없어서 사람들 죽어나가는 판국에 서로 조심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3살이고 어린이집을 보내요 제목그대로 수족구인지 모르고 얼집을 보냈어요 처음이라 몰랐어요.. 저희애 격리후 4명중 3명이 걸렸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옆에서 보니까 너무 몹쓸병이더라구요 .. 저희애보니까 애친구들생각나서 죄인된기분이 들고 친구엄마들얼굴을 어떻게 봐야하나..ㅜㅜ 등원할때 아이친구들에서 선물들 주면 욕먹을까요???
원래는 원에서 소변도 대변도 잘 보는 아이였는데 어느날부터인가 대변을 보지 않더니 현재는 소변도 안봐요ㅠㅠ 기저귀 차고있고 집에서도 원에서도 기저귀 떼자고 강요한 적도 없고 뭐라고 일절 혼내거나 한 적도 없구요.. 한번 이상한걸 느낀건 주말에 놀러나가서 기저귀에 대변을 봤는데 응아했어~~ 하며 울더라구요😢 그 이후에 어린이집가면 쉬야랑 응아 해도 되니까 해~ 하니까 쉬야랑 응아 안해! 라고 단호하게 말하더라구요.. 하원해서 밖에서 놀거나 집에 들어오면 그제서야 하는데 집에서는 문제없이 잘 해요.. 몰아서 하는 느낌이 있기는 하지만.. 근데 문제는 오늘은 밤잠잘때 볼일을 전혀 안봤는데 낮잠잘때까지도 볼일을 안봤대요ㅠㅠ 혹시 저랑 비슷한 고민을 가지셨던 혹은 가지고계신분이 계실까해서 올려봅니다ㅠㅠ...!
이제곧 8개월 아가인데, 같은 병웡에서 약 세번바꿨는데 안나아오ㅠㅜㅜ 내일이 일주일째인데…. 코가 계속 줄줄흐르는데 속상하네요 아기 감기 처음걸려서 잘 모르는데 아기는 원래 감기가 오래가나요? 아니면 병원을 다른곳으로 바꿔볼까요? ㅠㅠ
신생아때부터 아기침대사용하고 공간분리수면을 쭈욱 잘해왔는데 요즘은 자다가 벌떡 일어나서 엄마엄마하고 웁니다 ㅜㅜ 낮잠도 한시간반 잘자던애가 자리 비우면 바로깨서 안자고 울어요 밤잠도 두세번은 깨서 찾고 웁니다 바로 뛰어가서 달래고 좀자다가 안방가는데 고민인것이 아예 같이자기 시작해야할지 ㅜㅜ 스스로자게 둬야할지 고민입니다 가정보육중이라 하루종일 같이 있는데 낮잠도 밤잠도 독박육아하니 ㅜㅜ너무 힘드네요 패밀리침대로 다같이 자는게 답일까요 제가 아기방에서 자는게 맞을까요 같은침대에서 자봤는데 엄청 굴러다니고 제가 한숨도 못잡니다 ㅜㅜ
안녕하세요 24개월 남아 키우는 아빠입니다 아이가 한 22개월부터 코를 파기 시작하더니 요즘은 습관적으로 코를 자극합니다 요즘은 새벽에 깨서 코가 아프다고 칭얼거리는데 병원에선 점막도 정상이고 이상이 없다고 하네요 이 시기에 신체 자극이 재밌어서 이러는건지 같은 경험이 있으신 선배님 조언을 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