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달 전

출산 후 몸의 변화..골든타임?(1)

저는..
첫째와 둘째 나이차가 4살이라 텀이 좀 길엇어요.
첫째땐 멋모르고(?) 마사지 많이 받으면 좋은 줄만 알앗어요.
시간이 지나면서 체형 변화가 두드러지더라구요.
조리원 마사지 1일 1회x3주 받을 수 있게 마사지비만 300이엇나..? 썻구요(제 기준 엄청 큰 비용!)
퇴소 후, 집 근처 산후마사지 샾가서 일주일에 1-2회 정도 꾸준히 받았어요. 거의 돌 될때까지요-!

돌 지나고는 필라테스를 했구요..
그래서 그 당시에는 몸 관리를 잘 했다고 생각했는데요ㅠ
조리원에서 받은 마사지는 붓기만 좀 빠지게 해줬던 것 같고,, 집 근처 마사지샵에선 제가 너무 아파해서 교정관리를 못 해주셨다고 했거든요..약간 헛 돈 쓴 느낌 ㅜㅜ

아이를 계속 안아주고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어깨는 굽고, 목은 짧아진 상태로 서서히 몸이 변하더라구요..
몇년 사이에 천천히 진행된거라 정말 몰랐는데,
옷 입을 때 사이즈가 달라졌고… 사진 찍으면 너무 이상한 제 모습만 나오고 그래서 너무 속상햇엇는데요.

구래서 둘째 가졌을 때, 임신 하자마자 조리원보다 체형관리 샵을 먼저 찾앗어요.
찾아보니 출산 후, 한달 안에 교정을 하는 게 가장 효과가 좋고 100일 안에 교정을 하는 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전.. 골격이 너무 커진것 같기도 하고, 이리저리 상담을 받앗죠..

그리고 이번엔 조리원에서 돈 많이 안 써야지 싶어 2-3일에 1번 정도 x3주 해서 250인가..썻어요.
첫째랑 같은 조리원이엇어서 이번엔 큰 기대 없이 붓기빼는 용으로 생각했는데, 붓기+탄력 관리가 되더라구요.
그리고 퇴소 후에는 체형관리샵가서 일주일 3번 관리를 한..4-5개월 받은 것 같아요.
근데 그러니까 골반이 예전 사이즈로 확 줄고 굽은 어깨도 단시간에 펴지더라구요.
드라마틱한 정도는 아니지만, 교정된게 확실하게 보여서 정말 깜짝 놀랐어요.
지금은 필테+헬스 병행 중이구요.

아무튼..첫째+둘째 출산 후 마사지 비용만 천만원 이상 써본.. 후기로는요
붓기 빼는 거 당연히 받아야하는 마사지 맞는데,
좋아요 3
댓글 6
공유하기
1달 전
저도 조리원에서 붓기빼는데 좋다고 막추가해서 마사지 받았었는데 집에 오니 옷들이 안맞더라구요,,
그래서 그렇게 .. 지내고있는데
골든타임에 체형관리샵이 좋은거였군요?
혹시나 둘찌를 낳는다면 기억하고 해봐야겠어요!!
1달 전
체형교정에는 필테가 최고이긴하죠 ✨👍🏻
1달 전
필테 헬스 병행으로 많이 그럼 좋아지신거에요?😆 뭐라도 정말 하는게 맞는거긴하군요🥹
1달 전
네-! 전 아직 교정받은 체형 잘 유지중인 것 같아요:)!!
근데 자꾸 먹고 싶고 그래가지고..살 빼야하는데 살 빼는게 젤 어렵네요ㅠㅠ
1달 전
어린이집 아이가 이제 적응 잘하고 아팠던 것도 괜찮이져서 운동 다닐려고 하는데 필테 괜찮나용!??
1달 전
필테 갠차나요!! 너무 무리되지 않는 선까지만 하시면 되어요:)
저는 손목 많이 쓰는 수업은 피하고, 무릎꿇는 자세도 무릎에 무리가면 멈춥니다-!
돌 지낫어도 어쨋든 내 몸은 회복중인거라 천천히 시작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커뮤니티 인기글

성장발달 고민

아직 혼자못걸어요..16개월이예요

걸음 보조기가있으면 조금 걷기는하는데 혼자 스스로 걷지는 못해요ㅠ.. 발이 밖으로 돌아가서 못걷는건지 몸무게가 무거워서 귀찮아서 안걷는건지.. 걱정되요 발달센터에가봐야하는걸까요?

6일 전 ∙ 좋아요 6 ∙ 댓글 34
아이가 아파요

일주일에 한 번씩 열나는 아이 여기 있어요.

19개월아이에요. 열이 나면 잘 안잡혀서 두 달 동안 3번 입원했고 퇴원한 지 일주일만에 또 열이 나요 ㅠ 어린이집도 쉬고 있는데 이럴 수가 있나요 ㅠ 의사쌤은 아직 어려서 그렇다고 크면서 나아진다는데 일상이 병간호에요 ㅠ 너무 우울해요.

6일 전 ∙ 좋아요 8 ∙ 댓글 17
육아∙일상

3세(만1세) 어린이집 활동

어느 정도 하나요? 올해 처음 어린이집 다니는데 여러 곳 상담보고 간게 아니라 자리 있는 곳으로 가서 지금 어린이집 활동이 많은건지 적은건지 궁금해요 저희는 (생각나는거 적으면) -주3회 특별활동(체육,음악)하고 -매주 원장선생님이 동화 읽어주고 -매달 음식 만들기, 직업 체험, 동물 방문, 특별활동(원 외 키즈 카페나 소풍이나 아나바다 장터 등) 등 하고 -매달 마지막에 어린이집에 한 '해요' 교구 받고 -특별한 날(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만들기 하고 -요즘은 더워서 안 나가지만 야외 활동으로는 단지 내 산책이나 놀이터 가고 -하반기부터는 공원으로 쫌 더 멀리 나간다고 하고 -영어수업 참여 여부 지원받아서 할 수도 있어요 이 정도가 보통인지 아니면 놀이학교나 인기 많은 어린이집에 비하면 적은 편인지 평균보다 다양하고 많아서 좋은 편인지 아무 정보 없이 간 곳이라 기준이 없어서 궁금해요!

5일 전 ∙ 좋아요 6 ∙ 댓글 17
육아∙일상

습관같은 헛구역질 걱정이에요

이제 248일된 아가입니다 며칠전부터 이유식을 힘들게 먹이고 있어요 원래 잘 먹던 편이었는데 이런시기가 온다고는 알았지만 막상 잘 안먹으니 걱정도 되더라구요 그런데 안먹는것보다도 먹다가 헛구역질을 간혹 하는데 그게 재밌는건지 의사표현으로 생각하는지 자고일어나서, 자기전, 놀다가도 몇번씩 헛구역질을 하더라구요 할때 뭘 개운다거나 하지 않고 똥도 잘 싸는 편이거든요 이유식 어느정도 먹고 분유도 아주 그득하게 먹는 아가여서 ㅠ 소화기관 문제는 아닌 듯 한데 뭔가 헛구역질 빈도수가 점점 늘어나는 것 같아서요 병원을 가보는게 좋을까요??

3일 전 ∙ 좋아요 1 ∙ 댓글 11
성장발달 고민

말늦는아이

안녕하세요~ 26개월 남자아이인데 말을 못해요ㅠㅠ 정확히 할줄아는 말은 엄마,까까,사탕,젤리,맘마,멍멍,어흥,크앙(공룡),야옹 이모,물죠,또죠,이거,저쪽,뭐야,지지,똥,응응,아니야 이정도 할줄 알고 21개월때 영유아 검진 받았었는데 말 느리다고 센터 권유했었습니다,, 하나하나 따라하게 하면 어설프게 따라하고 합쳐서 말하면 못해요 어린이집에선 정확한 말을 하는건 아니지만 엄청 수다쟁이라고 곧 말틀꺼같다고 하시는데 센터를 가보는게 좋을까요?? 일단 눈맞춤도 잘되고 심부름도 다해요 말도 다 알아듣고 그에 맞게 행동도 잘하긴 하는데 기다려보는게 나을지 너무 고민되네요ㅠㅠ

5일 전 ∙ 좋아요 2 ∙ 댓글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