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달 전

시댁과 연락, 괜찮은건가요

저는 제가 먼저 시어머님이나 시아버님께 연락드리는 편이 아니에요.
주말에 남편이 아이랑 영상 통화드리고
생신날도 남편이 용돈이랑 안부 전화드리고
집으로 택배 받으면 남편이 잘 받았다 말씀드려요.

가끔은 고기나 생선같이 빨리 냉장고에 넣어야하는 물건 보내실 때나 저한테 택배 받았냐 전화하시곤 해요.
저도 가끔 궁금한거나 뭐 보내주세요 할 때 전화드려요.

너무 연락을 안 드리는거 같아서
마음 한 구석이 무겁기도 한데
시부모님 입장에서는 이 부분에 대해 말씀없으시니 괜찮은걸까요?
남편이 저한테 따로 전화드려라 한 적도 없어요.
그래도 생신은 전화드리고 선물 드리는게 예의일까요?
반대로 남편도 저희 집에 저랑 비슷하게 해요.
저희 엄마나 저는 서운한 부분 없구요.
좋아요 18
댓글 55
공유하기
1달 전
나머지는 저도 다 찬성이지만 '뭐보내주세요~'할때 전화하는건 속 보입니다. 안하면 받을려고는 하지마세요. 주시면 받고.
1달 전
저도 오는 전화, 명절,생신, 어버이날, 택배 받거나 
시댁 다녀와서 도착했다 전화 정도 드리면서 살고 있어요( 첨엔 안그랬죠; 매일 통화... 정말 첨에 이렇게 자리 잡음 안돼요 ㅠㅠ)살려고 그렇게 딱! 마음 먹었습니다. 틱틱도 하시고 서운타 말씀도 하시고 전화해라 강요도 하셨지만 묵묵하게 지켜나가고 있습니다.(저라면 제 아들 단속 먼저하고 서운이든 강요든 할 것 같습니다) 글쓴분께서 양쪽 비슷하니 서운한 점 없다 하시는 거 부럽네요 .저희 신랑은 효도는 셀프다 하면서 저에게는 시댁일, 방문후 전화, 택배전화등등 모두 떠넘겨요.
1달 전
양가 부모님에게 똑같이 한다면 괜찮을거 같아요~그래도 혹시나 마음이쓰이신다면 한번씩 전화드리는것도 시부모님께서 너무 좋아하실거 같아요~저도 처음에 양가 부모님한테 똑같이 하고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시간 지나고 나니 그냥 마음가는대로 하고싶으면 하고 안하고싶으면 안하고 그러니깐 스트레스도 덜받고 그렇더라구요^^
1달 전
두분다 비슷하게 하시는거면 괜찮죠!
효도는 각자부모님께 알아서 잘 하면 더 좋구요ㅎㅎ
1달 전
요샌 효도는 셀프라고 ㅋㅋ 각자 하는 만큼 하는 거 같아요. 그정도면 훌륭하시네요
1달 전
아주 평범하고 적당한 연락이에요~
이보다 더 하면 개인생활에 불편생기고
덜 하면 나이드셔서 염려가 될것같아요~
1달 전
충분하신 것 같은데요~^^
저도 비슷하게 연락하며 지내는 것 같아요!!
1달 전
서로 똑같이 해야 잘해야죠ㅜㅠ 제가 봐도 어버이날 명절 생신은 챙겨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1달 전
대신 남편을 무조건 주에 한번 전화걸게해요 ㅎ 본인이 부담스러우시면 남편에게 전화하라고 하세요. 그러고 통화연결되면 어머님 아버님 안녕하세요 하고 나오세요 ㅎ
1달 전
전 시댁서 전화좀 하라고 대놓고 얘기하셔서 난감 해써유 ㅠㅠ 참 어려운 관계쥬..

커뮤니티 인기글

아이가 아파요

3개월 된 아기 눈

아이 눈에 사진처럼 올라왔는데 병원 가봐야 할까요?

1주 전 ∙ 좋아요 15 ∙ 댓글 32
게시글 썸네일 이미지
아이가 아파요

친정에만 가면 열나고 아픈 아이

안녕하세요. 저희 친정은 공기 좋은 한적한 동네에 작은 산을 바로 등지고 있는 빌라인데요. 유독 친정에서 자고 오면 꼭 열나면서 입원하게 되더라구요ㅜㅜ 현재 제가 임신중이라 저를 기준으로는 친정가면 재채기가 많이 나는 편이에요 공기청정기를 틀어도.. 집 구조적으로 보자면 창문이 많아 통풍이 잘 되고 창문을 낮에는 거의 항상 열어놓는 편이고 주변에 나무가 바로 있어서 저는 자연친화적이라 더 좋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근데 꼭 친정만 갓다오면 아이가 입원행이라 늘 마음이 편치가 않네요.. 오늘은 중이염이 심해져 열나서 내일 병원가보려구요 이유가 뭘 지 추측 되시는 분 조언 부탁드려요..!

1주 전 ∙ 좋아요 9 ∙ 댓글 26
육아∙일상

21개월 어린이집대기

저는 적어도 올해까지는 집에서 같이 있고싶어서 가정보육중인데 내년에는 이제 어린이집을 보낼까해요 30개월-31개월쯤 가게되는건데 지금 대기를 걸어놨는데 순번이 40번대네요..;; 이정도면 못가는거겠죠;;;ㅋㅋㅋ 이러다 계속 못가서 유치원가는거 아닌가싶네요.. 또륵;;;

1주 전 ∙ 좋아요 11 ∙ 댓글 28
성장발달 고민

43일차 아기 분유를 너무 안먹어요ㅠㅠ

안녕하세요! 이제 43일차 신생아 키우는 맘 입니다! 분유 먹일때마다 전쟁이네요 ㅠㅠ 항상 120씩 준비해서 2:30-3시간 텀으로 먹이는데 많이 먹으면 90 적게 먹으면 50정도예요!! 진짜 어쩌다 한번 잘먹을때 120먹습니다!! 먹는 시간도 여러번 나눠서 먹이다보니 한시간은 기본입니다! 먹다 잠들면 억지라로 입에 꼭지 넣어서 먹이는데 먹는 애도 괴롭고 보는 저도 괴롭고 ㅠㅠ 수유텀을 위해 120은 먹이고 싶은데 억지로라도 120을 먹이는게 좋을까오? 아니면 먹는 만큼만 먹이고 수유텀이 뭉게져도 배고프다고 울면 더 먹이는데 좋을까요??

1주 전 ∙ 좋아요 5 ∙ 댓글 49
육아∙일상

오늘 놀이터 가지마세요!

오늘 같은날 놀이터가지마세요! 뜨거워서 아이들 화상 입을 수 있어요! 날씨가 더운게 아니라 자외선이 강해 놀이터에 있는 미끄럼틀, 계단, 손잡이 등 다 뜨거워서 약한 아이들 피부에 자극을 주고 화상을 입을 수 있어요... 하원하고 놀이터 가지마요 ㅠㅠ 울아이들 지켜요.. 오히려 해가 지는 저녁타임에 가는게 아이 피부를 지킬 수 있아요!!! 그래서 어린이집에서도 오전에 선선할때 놀이터 가고.. 그늘진곳만 가서 놀아요 ㅠㅠ ㅎㅎ 암튼 뜨거운 날씨 미세먼지 없고 날이 좋다고 실외활동 조심해려!!!

1주 전 ∙ 좋아요 6 ∙ 댓글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