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달 전

저는 오히려 아이가 커서 고민이에요ㅜㅜ

안녕하세요. 성장에 관해 고민한다고 하면 주변의 비웃음을 사는 '큰 아이'를 키우는 엄마입니다.

저희 딸은 45개월, 키 103cm, 몸무게 18킬로에요. 

발달, 발육이 전반적으로 빨라서 주변에서 모두들 한 살 더 위로 보는 아이에요.

그런데 사실 저는 키크고 포동포동한 게 더 고민입니다ㅜㅜ.. 제가 어릴 적에 성조숙증으로 추측되거든요. 병원에서 확진을 받은 건 아니지만 가슴 몽우리가 7세 때부터 생기고 생리도 12세 때 시작했어요. 현재 키는 159cm 입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때 키에요. 

어릴 적엔 키가 반에서 2~3등 할 정도로 늘 커왔던터라 제가 이렇게 작게 성장한 걸 친구들이 의아해 해요. 남편도 저와 비슷한 양상으로 어릴 때 쭈욱 커왔다가 사춘기 때 많이 못 큰? 케이스라네요.
(현재 키 172cm)

저희 딸이 최근에 살이 찌기 시작하면서 더 고민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비교적 편식없이 대부분의 음식을 잘 먹고, 제가 해준 집밥을 무엇보다 잘 먹어줘서 고마운데 그에 못지않게 군것질도 엄청나게 해요. 밥을 먹고 나서 2차로 군것질을 하기 위해 더더욱 열심히 먹는 느낌으로요. 요즘은 우유를 마시겠다는 걸 제가 제한해요. 너무 많이 먹여도 안된다고 해서ㅜㅜ... 

성조숙증을 닮을까봐, 그로인해 지금은 크지만 나중에 크지 않게 될까봐 너무 걱정이에요. 제가 무얼 도와줘야 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아요 2
댓글 9
공유하기
1달 전
ㅜㅜ저희애20년1월생인데 키106에23키로ㅜㅜ 큰일났어요   올해 아파서 집에 있었더니 몸무게더 늘었어요ㅜㅜ 전키170 남편 177 둘다 체격이 좋은 편이긴 한데...전 중2에 첫 생리했어요  ㅜㅜ1월생이라 또래보다 크고 말도잘해서 밖에 나가면 6살로봐요 그리고 애가 6살7살이랑 놀아요ㅜㅜ 자기 또래는 관심이 별로없어요
2달 전
저희 딸은 8살 130cm, 29키로 정도되요~ 늘 영검하면 키와 몸무게가 95%이상이었어요. 먹는걸 좋아해서 6살부터 수영을 가르쳤고, 지금도 또래보다 키가 크지만 30키로 넘으면 성조숙증검사해야된대서 열심히 체중관리를 하고 있어요. 성조숙증 판정되면 성장억제주사 맞은 뒤 성장호르몬주사 맞는 거고, 성장억제주사맞을땐 살이 찌면 안된다고 하길래...미리부터 조절중이에요. 성조숙증이든 아니든 체중관리는 계속 해주는게 좋을거같아요!
2달 전
저희 조카가 좀 많이 큰편이라 언니가 어렸을때부터 병원가서 검사시키고 했거든요!
조카가 어리니깐 먹는걸 조절시키기 어려워서
대신 운동을 같이해줬어요!
그랬더니 키도 많이 크고 살도 좀 빠지더라구요~
걷기 줄넘기 같은 운동 꾸준히 봐주심 어떨까요?
2달 전
저도 12세 생리 키161이지만(초6키) 성조숙증이라고생각해본적이 없는데 7세땐기억이 안나고요..신랑도 빨리 큰 케이스고173 /아들 30개월에  95센티이상 약15킬로인데 저희 부부닮아 빨리 크는구나해요~늦게까지 커라!성장 멈추지않게 사춘기?때도 잘먹여야겠다~이러면서요ㅎㅎ 그냥 잘 크고 있는거 아닐까요?
  군것질같은거만 좀 조심 하시면 좋을꺼같아요~
2달 전
저도 ㅠㅠ 만5세 여자아이구 115센티 19킬로 인데
뼈사진을 지금 찍어봐도되나 다들 좀더 이따 찍어봐라 해서 안하고잇는데 걱정은됩니다 같은 고민이라 글 남겨봐요 잘커도 문제네요
2달 전
뼈나이가 어린데 크면 아주 좋지만..
뼈나이가 빠른데 키가 큰거면 안좋아요
성장주사 맞히고있는 엄마입니다
뼈사진부터 찍어보세요~
2달 전
귀요미네요 저희딸은 43개월이고 108cm에요,, ㅎㅎ
2달 전
잘 먹고 잘 크고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요
우리 아가도 다른 또래보다 1~2살 크게 봐요.
48개월 넘었는데 키랑 몸무게 비슷하네요.
잘 크고 있는것 같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2달 전
만8세 이전에 성조숙증 검사 받으시구요. 
우유 치즈 요거트 등 유제품, 각종 베리류, 영양제, 건강보조식품, 인스턴트 주의해서 섭취시키셔요. 무항생제 육류, 자연방목 유정란으로 챙겨주시구요. 
너무 스트레스받지마세요~ 어쩔 수 없는 부분 있더라구요. 엄마아빠 탓 아니에요.  
신체활동 많아야 스트레스 덜 받고 잘 잔다는 거 알고 계실테니 몸으로 많이 놀아주세요. 
아이가 군것질 많이 한다니, 힘드셔도 엄마가 식단관리 잘해주시는게 가장 중요하겠어요. 룰을 잘 정해서 군것질 제한시켜주세요. 화이팅입니다!!

커뮤니티 인기글

아이가 아파요

3개월 된 아기 눈

아이 눈에 사진처럼 올라왔는데 병원 가봐야 할까요?

1주 전 ∙ 좋아요 16 ∙ 댓글 35
게시글 썸네일 이미지
아이가 아파요

친정에만 가면 열나고 아픈 아이

안녕하세요. 저희 친정은 공기 좋은 한적한 동네에 작은 산을 바로 등지고 있는 빌라인데요. 유독 친정에서 자고 오면 꼭 열나면서 입원하게 되더라구요ㅜㅜ 현재 제가 임신중이라 저를 기준으로는 친정가면 재채기가 많이 나는 편이에요 공기청정기를 틀어도.. 집 구조적으로 보자면 창문이 많아 통풍이 잘 되고 창문을 낮에는 거의 항상 열어놓는 편이고 주변에 나무가 바로 있어서 저는 자연친화적이라 더 좋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근데 꼭 친정만 갓다오면 아이가 입원행이라 늘 마음이 편치가 않네요.. 오늘은 중이염이 심해져 열나서 내일 병원가보려구요 이유가 뭘 지 추측 되시는 분 조언 부탁드려요..!

1주 전 ∙ 좋아요 9 ∙ 댓글 25
육아∙일상

21개월 어린이집대기

저는 적어도 올해까지는 집에서 같이 있고싶어서 가정보육중인데 내년에는 이제 어린이집을 보낼까해요 30개월-31개월쯤 가게되는건데 지금 대기를 걸어놨는데 순번이 40번대네요..;; 이정도면 못가는거겠죠;;;ㅋㅋㅋ 이러다 계속 못가서 유치원가는거 아닌가싶네요.. 또륵;;;

1주 전 ∙ 좋아요 13 ∙ 댓글 48
성장발달 고민

43일차 아기 분유를 너무 안먹어요ㅠㅠ

안녕하세요! 이제 43일차 신생아 키우는 맘 입니다! 분유 먹일때마다 전쟁이네요 ㅠㅠ 항상 120씩 준비해서 2:30-3시간 텀으로 먹이는데 많이 먹으면 90 적게 먹으면 50정도예요!! 진짜 어쩌다 한번 잘먹을때 120먹습니다!! 먹는 시간도 여러번 나눠서 먹이다보니 한시간은 기본입니다! 먹다 잠들면 억지라로 입에 꼭지 넣어서 먹이는데 먹는 애도 괴롭고 보는 저도 괴롭고 ㅠㅠ 수유텀을 위해 120은 먹이고 싶은데 억지로라도 120을 먹이는게 좋을까오? 아니면 먹는 만큼만 먹이고 수유텀이 뭉게져도 배고프다고 울면 더 먹이는데 좋을까요??

1주 전 ∙ 좋아요 6 ∙ 댓글 52
육아∙일상

오늘 놀이터 가지마세요!

오늘 같은날 놀이터가지마세요! 뜨거워서 아이들 화상 입을 수 있어요! 날씨가 더운게 아니라 자외선이 강해 놀이터에 있는 미끄럼틀, 계단, 손잡이 등 다 뜨거워서 약한 아이들 피부에 자극을 주고 화상을 입을 수 있어요... 하원하고 놀이터 가지마요 ㅠㅠ 울아이들 지켜요.. 오히려 해가 지는 저녁타임에 가는게 아이 피부를 지킬 수 있아요!!! 그래서 어린이집에서도 오전에 선선할때 놀이터 가고.. 그늘진곳만 가서 놀아요 ㅠㅠ ㅎㅎ 암튼 뜨거운 날씨 미세먼지 없고 날이 좋다고 실외활동 조심해려!!!

1주 전 ∙ 좋아요 6 ∙ 댓글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