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볼만한곳
재량휴업일
초등생 키우시는 분들! 5/1, 5/2에 학교재량휴업 하나여?! 하면 뭐하고 놀것인지 공유 부탁드림다!
1주 전 ∙ 좋아요 18 ∙ 댓글 10
어제 병원에서 재보니 키는 89.5cm에 몸무게는 12.3kg 나왔어요 똑딱에 입력해보니 백분위 5프로..🥲 엄마아빠 키가 큰 편인데도 (저는 167 남편은 180) 아이가 입이 너무 짧아서 그런지 한약도 먹이고 영양제도 먹이는데 차이는 모르겠어요ㅠ 시부모님도 볼때마다 애가 말은 빠른데 왜케 키가 안크냐고 한마디 하시는데 넘 속상해요…… 저보고 애 밥 제대로 안먹이냐고 뭐라고 하는 느낌들고.. 지금부터 키 성장 클리닉 같은데 다녀야할까요? 동탄에 괜찮은 병원이나 좋은 정보 있으시면 공유해주시면 넘넘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ㅎㅎㅎㅎ 저는 고민 안했어요. 저희 큰아이도 3%에서 5%로 나갔었어요. 초등학교 들어갈때 20키로도 안되던 아이가 지금은 키도 평균 몸무게는 과체중 걱정 할 정도로 무겁습니다. 저희 아이는 5살까지 병원 입퇴원을 반복하면서 거의 안먹었거든요. 근데 6살부터 태권도 시키기 시작하면서 유치원에서 밥을 3,4번 갖다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지금은 5학년인데 꾸준히 운동 시켰더니 누구보다 튼튼합니다. 밥 이외의 간식도 야무지게 챙겨 먹고요. 영양제는 안먹였어요. 대신에 성장판 맛사지는 자주해줬구요. 때되면 다 크더라고요.
성장클리닉 가면 영양제나 한약 먹이면 뼈나이 빨라진다고 먹이지 말라고 하신다는 글들을 봤어요..
부모님이 크시니까 안크진 않을 것 같아요 ㅠㅠ 저희애도 32개월 88센티 11.4에요... 키는 진짜 미세하게 크는둥 마는둥 하다가 2센티 쑥 커잇고 또 일년가까이 정체기고 이래요.. 속터지네요 제가 작아서 걱정되는 것도 있고..🥲 몸무게는 일년 넘게 안늘어서 걱정인데 또 백분위보면 13,14이래도 평균에서 1센티도 차이안나니까 괜찮은거 아닌가싶고..
저희아기 40개월 키 90입니다.. 백분위 하면 2번째ㅠㅠㅠ 저도 걱정이네요ㅠㅠ
빨리 커서 성조숙증 오는것보다는 낫다고 생각합니다...
갑자기 훅 클 경우가 많더라구요!! 걱정마셔요!!
느리게 크는 아이들도 있는것 같아요 :) 사촌동생은 중학교때 키순위 3번이었는데 고등학교 올라다면서 뒷번호로 쑤욱!!!!
유전인데 왜 시부모가 뭐라고 하나요? 본인들 닮은걸텐데....ㅋㅋㅋㅋㅋ
초등생 키우시는 분들! 5/1, 5/2에 학교재량휴업 하나여?! 하면 뭐하고 놀것인지 공유 부탁드림다!
뭐할까 찾다가 후기글 보고 저도 후다닥 예약했어요. 식물테라피 수업은 못 찾고 그림책 여행은 있더라구요~ 관심 있으신 분들 아직 한 자리씩 남아 있으니 얼른 신청하세요 :) https://blog.naver.com/ohhyeonsu/223800544414
8세 6세 뭐를 좋아하려나요? 아이가 좋아하는 건 틴 타이탄인데 그건 너무 폭력적인 것 같아서 보지 말라고 했거든요. 자녀분들이 재밌게 시청한거 있으면 추천부탁드려용:)
링크 타고 들어가시면 축제들도 잘 정리 되어 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을 듯 해요~! https://korean.visitkorea.or.kr/detail/rem_detail.do?cotid=714ad531-d497-4a61-93f7-3211779078f6
어제 빨래하고 널어놨는데 하필 오늘 비가 오다니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