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달 전

37개월 여자아기 키가 너무 작아요..ㅠ

어제 병원에서 재보니
키는 89.5cm에 몸무게는 12.3kg 나왔어요
똑딱에 입력해보니 백분위 5프로..🥲

엄마아빠 키가 큰 편인데도 (저는 167 남편은 180)
아이가 입이 너무 짧아서 그런지 한약도 먹이고 영양제도 먹이는데 차이는 모르겠어요ㅠ

시부모님도 볼때마다 애가 말은 빠른데 왜케 키가 안크냐고 한마디 하시는데 넘 속상해요…… 저보고 애 밥 제대로 안먹이냐고 뭐라고 하는 느낌들고..

지금부터 키 성장 클리닉 같은데 다녀야할까요?
동탄에 괜찮은 병원이나 좋은 정보 있으시면
공유해주시면 넘넘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https://cdn.ddocdoc.com/community-files/images/1711582392404-64dcfa31c0f3e1705a83b9ee-S71C6Bx11QDWYQSOEtgBR.png
좋아요 6
댓글 36
공유하기
2달 전
ㅎㅎㅎㅎ 저는 고민 안했어요. 저희 큰아이도 3%에서 5%로 나갔었어요. 초등학교 들어갈때 20키로도 안되던 아이가 지금은 키도 평균 몸무게는 과체중 걱정 할 정도로 무겁습니다. 저희 아이는 5살까지 병원 입퇴원을 반복하면서 거의 안먹었거든요. 근데 6살부터 태권도 시키기 시작하면서 유치원에서 밥을 3,4번 갖다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지금은 5학년인데 꾸준히 운동 시켰더니 누구보다 튼튼합니다. 밥 이외의 간식도 야무지게 챙겨 먹고요. 영양제는 안먹였어요. 대신에 성장판 맛사지는 자주해줬구요. 때되면 다 크더라고요.
2달 전
성장클리닉 가면 영양제나 한약 먹이면 뼈나이 빨라진다고 먹이지 말라고 하신다는 글들을 봤어요..
2달 전
부모님이 크시니까 안크진 않을 것 같아요 ㅠㅠ
저희애도 32개월 88센티 11.4에요...
키는 진짜 미세하게 크는둥 마는둥 하다가 2센티 쑥 커잇고 또 일년가까이 정체기고 이래요.. 속터지네요 제가 작아서 걱정되는 것도 있고..🥲 몸무게는 일년 넘게 안늘어서 걱정인데 또 백분위보면 13,14이래도 평균에서 1센티도 차이안나니까 괜찮은거 아닌가싶고..
2달 전
저희애는 백분위 1번이었어요. 
이보다 더 작고 마른 애는 못봤다고 의사쌤 걱정하시고 ㅠ 엄마아빠는 보통키에 통통한데 애는 넘 작아서 눈치도 보였답니당 ㅠ 영양제 한약 다 먹여도 소용없고요 ㅠ 건강하게 잘 뛰어노니 그냥 시간이 해결해주겠지 해탈하고 뒀더니 1년만에 10센치 쑥 컸답니다.. 너무 마음쓰지말고 억지로 먹이려고 하지마세요 역효과 나더라고요 ㅠ 마음 백번 이해합니다 ㅜㅜ
2달 전
저희아기 40개월 키 90입니다.. 백분위 하면 2번째ㅠㅠㅠ 저도 걱정이네요ㅠㅠ
2달 전
매년 꾸준히 크면 상관없다고 하던데요 저희  큰애는  꾸준히  잘 크다  2년정도  키가  멈춰서 그때부터   병원다니고  지금 성장주사 맞추고 있어요  초등5학년때부터  시작해서 지금  중2거든요~  조금더 지켜보셔도 될듯 한데~
2달 전
빨리 커서 성조숙증 오는것보다는 낫다고 생각합니다...
2달 전
갑자기 훅 클 경우가 많더라구요!!
걱정마셔요!!
2달 전
느리게 크는 아이들도 있는것 같아요 :) 사촌동생은 중학교때 키순위 3번이었는데 고등학교 올라다면서 뒷번호로 쑤욱!!!!
2달 전
저희 큰딸 37개월쯤과 비슷한 체격이네요. 
6학년까지 138.. 너무 작아서 걱정했는데
주위 또래들 보니 크는 시기가 제각각 다르더라구요.
중1때부터 서서히 체격이 달라지더니 지금은 어릴때 올려다봤던 친구들 사이에서도 작지 않더랍니다.
중등때 애들 컵라면 먹고 쑥 큰다는 농담이 현실이 된ㅋㅋ
엄마아빠 모두 큰 키 이시니 자녀분도 어느순간 급성장 할거라 생각해요. (이집 아빠보다 훨씬 더 크세요!^^)

커뮤니티 인기글

아이가 아파요

3개월 된 아기 눈

아이 눈에 사진처럼 올라왔는데 병원 가봐야 할까요?

1주 전 ∙ 좋아요 15 ∙ 댓글 32
게시글 썸네일 이미지
아이가 아파요

친정에만 가면 열나고 아픈 아이

안녕하세요. 저희 친정은 공기 좋은 한적한 동네에 작은 산을 바로 등지고 있는 빌라인데요. 유독 친정에서 자고 오면 꼭 열나면서 입원하게 되더라구요ㅜㅜ 현재 제가 임신중이라 저를 기준으로는 친정가면 재채기가 많이 나는 편이에요 공기청정기를 틀어도.. 집 구조적으로 보자면 창문이 많아 통풍이 잘 되고 창문을 낮에는 거의 항상 열어놓는 편이고 주변에 나무가 바로 있어서 저는 자연친화적이라 더 좋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근데 꼭 친정만 갓다오면 아이가 입원행이라 늘 마음이 편치가 않네요.. 오늘은 중이염이 심해져 열나서 내일 병원가보려구요 이유가 뭘 지 추측 되시는 분 조언 부탁드려요..!

1주 전 ∙ 좋아요 9 ∙ 댓글 26
육아∙일상

21개월 어린이집대기

저는 적어도 올해까지는 집에서 같이 있고싶어서 가정보육중인데 내년에는 이제 어린이집을 보낼까해요 30개월-31개월쯤 가게되는건데 지금 대기를 걸어놨는데 순번이 40번대네요..;; 이정도면 못가는거겠죠;;;ㅋㅋㅋ 이러다 계속 못가서 유치원가는거 아닌가싶네요.. 또륵;;;

1주 전 ∙ 좋아요 11 ∙ 댓글 28
성장발달 고민

43일차 아기 분유를 너무 안먹어요ㅠㅠ

안녕하세요! 이제 43일차 신생아 키우는 맘 입니다! 분유 먹일때마다 전쟁이네요 ㅠㅠ 항상 120씩 준비해서 2:30-3시간 텀으로 먹이는데 많이 먹으면 90 적게 먹으면 50정도예요!! 진짜 어쩌다 한번 잘먹을때 120먹습니다!! 먹는 시간도 여러번 나눠서 먹이다보니 한시간은 기본입니다! 먹다 잠들면 억지라로 입에 꼭지 넣어서 먹이는데 먹는 애도 괴롭고 보는 저도 괴롭고 ㅠㅠ 수유텀을 위해 120은 먹이고 싶은데 억지로라도 120을 먹이는게 좋을까오? 아니면 먹는 만큼만 먹이고 수유텀이 뭉게져도 배고프다고 울면 더 먹이는데 좋을까요??

1주 전 ∙ 좋아요 5 ∙ 댓글 49
육아∙일상

오늘 놀이터 가지마세요!

오늘 같은날 놀이터가지마세요! 뜨거워서 아이들 화상 입을 수 있어요! 날씨가 더운게 아니라 자외선이 강해 놀이터에 있는 미끄럼틀, 계단, 손잡이 등 다 뜨거워서 약한 아이들 피부에 자극을 주고 화상을 입을 수 있어요... 하원하고 놀이터 가지마요 ㅠㅠ 울아이들 지켜요.. 오히려 해가 지는 저녁타임에 가는게 아이 피부를 지킬 수 있아요!!! 그래서 어린이집에서도 오전에 선선할때 놀이터 가고.. 그늘진곳만 가서 놀아요 ㅠㅠ ㅎㅎ 암튼 뜨거운 날씨 미세먼지 없고 날이 좋다고 실외활동 조심해려!!!

1주 전 ∙ 좋아요 6 ∙ 댓글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