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달 전

신생아 변 횟수 급증가+방구 많이 뀜+묽은 콧물점액질 방구

오늘 딱 100일된 아기이고,
액상유산균에서 파우더형 유산균으로 바꿔먹인지 6일차입니다.

평소에는 하루에 1-2회 변을 봤었는데 오늘 갑자기 4번을 싸네요.. 색은 녹변 1회 나머지는 다 황금변입니다.
방금은 방구를 뀌었는데 기저귀 확인에 보니 콧물같은 점액이 황금 변 조금이랑 같이 나와있더라구요.

찾아보니 갑자기 변 횟수가 증가하고 콧물같은 점액질이 나오면 장염이라고 하는데 혹시 장염일까요?
아니면 유산균이 잘 맞아서 그런걸까요ㅠㅠ

아직 분유를 먹어서 원래 똥이 갯벌처럼 묽은 변이어서 이게 설사인지 정상변인지 구별이 잘 안돼요ㅠㅠ
좋아요 1
댓글 4
공유하기
2달 전
점액질 변을 많이 싸니깐 발진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갔었는데 장염은 아니라면서 병원에서 약먹고 금방 나았어요! 
저는 잠시 유산균 멈추고 병원약만 먹었어요!
2달 전
우선 콧물같은 점액질이 있는 변과 변횟수가 늘어나는 걸로 보면 장염일수도 있는데 아이 컨디션을 먼저 보세요.  컨디션이 안좋고 우유를 안먹으면 의심해보세요.
2달 전
녹변에서 황금변으로 바뀐 순간은 유산균 변화에 적응하느냐 그런 것 같고, 다른분 말씀처럼 그 정도는 괜찮은 것 같아요!^^
2달 전
장염변은 정말 물과 건더기(?)가 구분되는 느낌이었어요. 기저귀 열었더니 노란 물은 이미 기저귀에 다 흡수되어 있고 건더기가 막 있어 놀랐던ㅜ ㅜ 그정도 변은 괜찮아요 ㅎㅎ

커뮤니티 인기글

아이가 아파요

3개월 된 아기 눈

아이 눈에 사진처럼 올라왔는데 병원 가봐야 할까요?

1주 전 ∙ 좋아요 15 ∙ 댓글 32
게시글 썸네일 이미지
아이가 아파요

친정에만 가면 열나고 아픈 아이

안녕하세요. 저희 친정은 공기 좋은 한적한 동네에 작은 산을 바로 등지고 있는 빌라인데요. 유독 친정에서 자고 오면 꼭 열나면서 입원하게 되더라구요ㅜㅜ 현재 제가 임신중이라 저를 기준으로는 친정가면 재채기가 많이 나는 편이에요 공기청정기를 틀어도.. 집 구조적으로 보자면 창문이 많아 통풍이 잘 되고 창문을 낮에는 거의 항상 열어놓는 편이고 주변에 나무가 바로 있어서 저는 자연친화적이라 더 좋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근데 꼭 친정만 갓다오면 아이가 입원행이라 늘 마음이 편치가 않네요.. 오늘은 중이염이 심해져 열나서 내일 병원가보려구요 이유가 뭘 지 추측 되시는 분 조언 부탁드려요..!

1주 전 ∙ 좋아요 9 ∙ 댓글 26
육아∙일상

21개월 어린이집대기

저는 적어도 올해까지는 집에서 같이 있고싶어서 가정보육중인데 내년에는 이제 어린이집을 보낼까해요 30개월-31개월쯤 가게되는건데 지금 대기를 걸어놨는데 순번이 40번대네요..;; 이정도면 못가는거겠죠;;;ㅋㅋㅋ 이러다 계속 못가서 유치원가는거 아닌가싶네요.. 또륵;;;

1주 전 ∙ 좋아요 11 ∙ 댓글 28
성장발달 고민

43일차 아기 분유를 너무 안먹어요ㅠㅠ

안녕하세요! 이제 43일차 신생아 키우는 맘 입니다! 분유 먹일때마다 전쟁이네요 ㅠㅠ 항상 120씩 준비해서 2:30-3시간 텀으로 먹이는데 많이 먹으면 90 적게 먹으면 50정도예요!! 진짜 어쩌다 한번 잘먹을때 120먹습니다!! 먹는 시간도 여러번 나눠서 먹이다보니 한시간은 기본입니다! 먹다 잠들면 억지라로 입에 꼭지 넣어서 먹이는데 먹는 애도 괴롭고 보는 저도 괴롭고 ㅠㅠ 수유텀을 위해 120은 먹이고 싶은데 억지로라도 120을 먹이는게 좋을까오? 아니면 먹는 만큼만 먹이고 수유텀이 뭉게져도 배고프다고 울면 더 먹이는데 좋을까요??

1주 전 ∙ 좋아요 5 ∙ 댓글 49
육아∙일상

오늘 놀이터 가지마세요!

오늘 같은날 놀이터가지마세요! 뜨거워서 아이들 화상 입을 수 있어요! 날씨가 더운게 아니라 자외선이 강해 놀이터에 있는 미끄럼틀, 계단, 손잡이 등 다 뜨거워서 약한 아이들 피부에 자극을 주고 화상을 입을 수 있어요... 하원하고 놀이터 가지마요 ㅠㅠ 울아이들 지켜요.. 오히려 해가 지는 저녁타임에 가는게 아이 피부를 지킬 수 있아요!!! 그래서 어린이집에서도 오전에 선선할때 놀이터 가고.. 그늘진곳만 가서 놀아요 ㅠㅠ ㅎㅎ 암튼 뜨거운 날씨 미세먼지 없고 날이 좋다고 실외활동 조심해려!!!

1주 전 ∙ 좋아요 6 ∙ 댓글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