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달 전

어린이집 특별활동을 거부해요ㅠㅠ

작년 4월부터 어린이집 다니고 있어요
작년엔 아프기도 많이아프고 (감기), 자주 빠지는 날이 많았는데 새학기
시작해서 형님반으로 간 지금 특기수업에 혼자만 참석 못하고 울고 그러네요 ㅠㅠ
​
작년부터 체육은 하지않더니 새학기에도 체육 거부..
새로시작한영어수업에도 거부 ..
​
무엇이 문제일까요.. 혼자만 동떨어져 있으니 엄마로서 너무 신경쓰이네요ㅠ
​
저희아이처럼 이렇게 활동 거부하는 아이 키워보신적 있으신가요?
좋아요
댓글 10
공유하기
2달 전
선생님께 활동 사진을 요청하셔서 받으시구
그 사진을 보면서 활동에 대해 설명해주시면 어떨까요? 그럼 아가도 점점 마음을 열거같아요!
3달 전
집에서도 아이들이 배워온걸 비슷하게 따라해주면 좋아하지 않을까요? 수용언어가 되니까 설명도 해주구 담에는 친구들하구 같이 햐보자~ 하면서요!
3달 전
환경 변화를 낯설어하는 아이들의 경우
예측가능한 환경을 계속 노출해주시면 좋아요!
집에서 밤에는 다음날 특별활동에 대한 이야기나 홈문센으로 미리해보며 내일 어린이집에서도 해보면 재밌겠다! 등의 말들을 흘려주시고
 등원할 때에도 어제 엄마랑 했던 놀이 어린이집 친구들이랑도 해보면 어떨까? 이렇게 이야기를 하면서 노출해주시면 적어도 울지는 않을 것 같아요!
3달 전
집에서 특별활동 사진보여주며 이야기 많이 많이해주세요! 기다림이 필요한 친구라면 예측할 수 있도록 전날, 그날 아침에도 꼭꼭 이야기해주시고 엄마가 불안해하면 아이도 불안해하니 믿고 흔들림없이 할 수 있다고 응원해주세요!  저희애는 27개월이고 저는 현직 교사에요:-)
3달 전
일단 저는 아이가 저랑 같이 다니는 문화센터 수업 자주 듣고 눈으로 캐치했다가 비슷한 활동 집에서 같이 해주고 문센 노래 집에서 틀어주고 했거든요. 그래서 인지 얼집에서도 특활을 익숙하게 하더라구요😂😂 아마 적응에 시간이 걸릴수 있을거예요. 저랑 같이간 문센도 첫수업이면 적응에 한두달 걸렸어요( 꼭 마지막달 날아다녀서 아까워서 다음학기 또 결제 ㅠ)
3달 전
5살까지는 특강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있는것같아서 나이 여쭤봤어요ㅜ 소수에게 애착하고 환경변화에 민감한 아이면 특강거부하기도하더라구요. 담임아고 애착관계 형성 잘 되어있다면 지금은 기다려주면 좋을것같아요
3달 전
혹시 아이가 몇살일까요?
3달 전
28개월 4살반이예요
3달 전
적응을 어려워 하는 아이들이 있는 것 같아요 . 특별활동 전부 말고 한가지 정도만 듣게 해보시고 체육이라면 집에서 체육과 비슷한 놀이를 해보시고 영어라면 집에서 영어 카드나 영어 영상을 보면서 익숙하게 도와줘 보시는건 어떨까요 ??
3달 전
집에서의 노력도 필요한가봐요ㅠ 비슷한 놀이 자주 해주어야겠어요

커뮤니티 인기글

아이가 아파요

3개월 된 아기 눈

아이 눈에 사진처럼 올라왔는데 병원 가봐야 할까요?

1주 전 ∙ 좋아요 15 ∙ 댓글 32
게시글 썸네일 이미지
아이가 아파요

친정에만 가면 열나고 아픈 아이

안녕하세요. 저희 친정은 공기 좋은 한적한 동네에 작은 산을 바로 등지고 있는 빌라인데요. 유독 친정에서 자고 오면 꼭 열나면서 입원하게 되더라구요ㅜㅜ 현재 제가 임신중이라 저를 기준으로는 친정가면 재채기가 많이 나는 편이에요 공기청정기를 틀어도.. 집 구조적으로 보자면 창문이 많아 통풍이 잘 되고 창문을 낮에는 거의 항상 열어놓는 편이고 주변에 나무가 바로 있어서 저는 자연친화적이라 더 좋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근데 꼭 친정만 갓다오면 아이가 입원행이라 늘 마음이 편치가 않네요.. 오늘은 중이염이 심해져 열나서 내일 병원가보려구요 이유가 뭘 지 추측 되시는 분 조언 부탁드려요..!

1주 전 ∙ 좋아요 9 ∙ 댓글 26
육아∙일상

21개월 어린이집대기

저는 적어도 올해까지는 집에서 같이 있고싶어서 가정보육중인데 내년에는 이제 어린이집을 보낼까해요 30개월-31개월쯤 가게되는건데 지금 대기를 걸어놨는데 순번이 40번대네요..;; 이정도면 못가는거겠죠;;;ㅋㅋㅋ 이러다 계속 못가서 유치원가는거 아닌가싶네요.. 또륵;;;

1주 전 ∙ 좋아요 11 ∙ 댓글 28
성장발달 고민

43일차 아기 분유를 너무 안먹어요ㅠㅠ

안녕하세요! 이제 43일차 신생아 키우는 맘 입니다! 분유 먹일때마다 전쟁이네요 ㅠㅠ 항상 120씩 준비해서 2:30-3시간 텀으로 먹이는데 많이 먹으면 90 적게 먹으면 50정도예요!! 진짜 어쩌다 한번 잘먹을때 120먹습니다!! 먹는 시간도 여러번 나눠서 먹이다보니 한시간은 기본입니다! 먹다 잠들면 억지라로 입에 꼭지 넣어서 먹이는데 먹는 애도 괴롭고 보는 저도 괴롭고 ㅠㅠ 수유텀을 위해 120은 먹이고 싶은데 억지로라도 120을 먹이는게 좋을까오? 아니면 먹는 만큼만 먹이고 수유텀이 뭉게져도 배고프다고 울면 더 먹이는데 좋을까요??

1주 전 ∙ 좋아요 5 ∙ 댓글 49
육아∙일상

오늘 놀이터 가지마세요!

오늘 같은날 놀이터가지마세요! 뜨거워서 아이들 화상 입을 수 있어요! 날씨가 더운게 아니라 자외선이 강해 놀이터에 있는 미끄럼틀, 계단, 손잡이 등 다 뜨거워서 약한 아이들 피부에 자극을 주고 화상을 입을 수 있어요... 하원하고 놀이터 가지마요 ㅠㅠ 울아이들 지켜요.. 오히려 해가 지는 저녁타임에 가는게 아이 피부를 지킬 수 있아요!!! 그래서 어린이집에서도 오전에 선선할때 놀이터 가고.. 그늘진곳만 가서 놀아요 ㅠㅠ ㅎㅎ 암튼 뜨거운 날씨 미세먼지 없고 날이 좋다고 실외활동 조심해려!!!

1주 전 ∙ 좋아요 6 ∙ 댓글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