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달 전

무월경인 것 같아요.. 진료비가 너무 부담되고 부모님께 말씀 드리기도 껄끄럽고…어떻게 해야

무월경인 것 같아요.. 진료비가 너무 부담되고 부모님께 말씀 드리기도 껄끄럽고…어떻게 해야하나요.?
10월 24일이 마지막 관계였고여 24시간 안에 사후피임약 복용했구요 그리고 나서 일주일 후에 생리했구요..
그리고 나서 생리3번정도 건너뛴것같아요 
중학교때도 1년 반정도 안해서 약 처방 받아서 먹고 한동안 그나마 주기적으로하는 것 같더니 여즘 다시 잘 안하네요.. 청소년도 폐경이 올 수 있나요? 입시하느라 밥도제대로 못 먹고 스트레스도 너무많이 받고 여즘 살도 많이 찌긴 했는데.. 친구 추천대로 피임약 복용하는것도 방법일까요?


(흑흑 다득ㄹ 너무 감사해요ㅜㅜ다른 커뮤에 올려보면 항상 광고 아님 학생이 어쩌고 저쩌고 이런 말 만하시던데 다들 너무 감동임미다.(o̴̶̷᷄𖧉o̴̶̷̥᷅) )
좋아요 9
댓글 18
공유하기
3달 전
스트레스 때문인거 같아요. 무작정 피임약 복용보단 진료 후 의사처방대로 진행하는게 좋을꺼 같아요. 저처럼 피임약 안맞는 사람도 있어요.
3달 전
저희 언니가 산부인과 간호사 인데용!! 듣기로는 청소년 분들이 무월경으로 많이 오는데 피임약(꼭!의사처방) 으로 조절하고 개선할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부모님들이 안된다고 그러기도 하시고 부정적인 이미지가 많아서 대수롭지 않게 그냥 넘기거나 참거나 한다던데 차후 미래를 생각해서는 진료 받아서 적당한 약 처방 받으시길 추천드려요
3달 전
헉ॱଳ͘ 댕꿀팁
3달 전
뻔한 말 같지만  식습관(호르몬)과 과도한 스트레스로 요즘 많이 그렇다네요ㅜㅜㅜ입시스트레스도 심하고 이래저래 많이 힘들텐데 힘내요!!
3달 전
청결제보다 물로 잘닦아주고 드라이로 잘 말려줘야한데요. 집에서는 바람잘통하는 하의에 노팬티로 있는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통풍이 잘 되야하기에 달라붙는 하의는 안좋데요.
3달 전
평소 스트레스때문에 그럴수도있을거에요 생리하다가 갑작스레 2개월이상 넘어가도 스트레스구 막상 병원가려니 병원비부담때문에 스트레스 맘먹고 한번가보시는게 나을거에여 저도 간혹 한두달 건너뛰고그래서 한번씩 걱정될때 병원진료 받아요 ㅠㅠ
3달 전
사후피임복용 부작용 일수도있고 과도한스트레스와 불규칙적인 식사로민해서 호르몬변화가왔을수도있으니 건강검진받을겸다녀와보세요  또다른 문제가 있을수있고 보험적용될수도있으니알아보시고 다녀오세요 꼭 피임하시구요! 😟걱정걱정
3달 전
스트레스때문일수도 있겠어요ㅜㅜ
3달 전
저도 주기적이지 않아서 건너뛸때 많았거든요ㅜ
왜안해? 하면서 걱정도 많았는데 이런 걱정들이
오히려 더 뒤로 늦추는거 같더라구요!

스트레스도 원인이 될수도 있으니 
맘 편히 지내면서 가벼운 운동도 하면
다시 돌아올거예요!

그래도 너무 걱정되면 병원가보심 좋을거 같아요!
3달 전
🥺❤️
3달 전
사후피임약 부작용일 수도 있어요, 그리규 신경을 많이 쓰면 나이먹어서도 들쑥날쑥 해지더하구요. 피임약 복용은 주기 때문에 하는 거라면, 산부인과에서 상담받아보세요. 피임약도 본인한테 안받으면 부작용이 심해요 ㅠ 의료보험 적용될 거라 많이 부담스럽진 않을텐데 초진이면 이것저것 또 검사 비용이 들 수는 있겠네요, 그래듀 몸 완전히 상하는 것보다 부모님께 일찍 말씀드려 보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3달 전
진료비 부담에, 부모님께 말씀드리는게 껄끄러워서 병원을 미루면 안돼요!! 
시후피임약은.. 몸에 호르몬 폭탄을 떨어트리는거라고 생각해야해요! 평생 한번 먹어도 좋을까 말까 한 약이라 생각하시고 꼭 피임 하세요
중학교때도 약을 복용했다고 했는데 지금은 약을 안 먹는 이유가 있었나요?(병원에서 중지하라고 했던가등의 이유요) 호르몬 등의 이유하면 꾸준히 먹어야 하는것 같아요
임의대로 피임약을 먹어서 맞추는 것 보다 전문의의 상담이 필요해 보여요!
3달 전
하나만 더 여쭤볼게요! 여성 청결제를 종류별로 몇가지 써봤는데 청결제를 사용할때엔 준비밀에서 냄새가 나구요 안쓸땐 냄새가 안나요 .. 이거 어떻게 해야하나요..
3달 전
청결제 안 쓰는 게 오히려 좋다고도 하더라구요! 씻을 때도 너무 박박 거품으로 닦기보다는 물로만 씻는 게 좋대요. 좋은 균까지 다 죽어버려서 깨끗한 사람이 오히려 염증 잘 생긴대오
3달 전
여성 청결제는 산부인과 선생님들도 추천을 잘 안 하시더라구요  ! 이유는 이미 다른 분이 잘 설명해주셨네요!^^

커뮤니티 인기글

성장발달 고민

아직 혼자못걸어요..16개월이예요

걸음 보조기가있으면 조금 걷기는하는데 혼자 스스로 걷지는 못해요ㅠ.. 발이 밖으로 돌아가서 못걷는건지 몸무게가 무거워서 귀찮아서 안걷는건지.. 걱정되요 발달센터에가봐야하는걸까요?

1주 전 ∙ 좋아요 8 ∙ 댓글 61
아이가 아파요

일주일에 한 번씩 열나는 아이 여기 있어요.

19개월아이에요. 열이 나면 잘 안잡혀서 두 달 동안 3번 입원했고 퇴원한 지 일주일만에 또 열이 나요 ㅠ 어린이집도 쉬고 있는데 이럴 수가 있나요 ㅠ 의사쌤은 아직 어려서 그렇다고 크면서 나아진다는데 일상이 병간호에요 ㅠ 너무 우울해요.

1주 전 ∙ 좋아요 9 ∙ 댓글 21
육아∙일상

3세(만1세) 어린이집 활동

어느 정도 하나요? 올해 처음 어린이집 다니는데 여러 곳 상담보고 간게 아니라 자리 있는 곳으로 가서 지금 어린이집 활동이 많은건지 적은건지 궁금해요 저희는 (생각나는거 적으면) -주3회 특별활동(체육,음악)하고 -매주 원장선생님이 동화 읽어주고 -매달 음식 만들기, 직업 체험, 동물 방문, 특별활동(원 외 키즈 카페나 소풍이나 아나바다 장터 등) 등 하고 -매달 마지막에 어린이집에 한 '해요' 교구 받고 -특별한 날(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만들기 하고 -요즘은 더워서 안 나가지만 야외 활동으로는 단지 내 산책이나 놀이터 가고 -하반기부터는 공원으로 쫌 더 멀리 나간다고 하고 -영어수업 참여 여부 지원받아서 할 수도 있어요 이 정도가 보통인지 아니면 놀이학교나 인기 많은 어린이집에 비하면 적은 편인지 평균보다 다양하고 많아서 좋은 편인지 아무 정보 없이 간 곳이라 기준이 없어서 궁금해요!

6일 전 ∙ 좋아요 8 ∙ 댓글 19
육아∙일상

습관같은 헛구역질 걱정이에요

이제 248일된 아가입니다 며칠전부터 이유식을 힘들게 먹이고 있어요 원래 잘 먹던 편이었는데 이런시기가 온다고는 알았지만 막상 잘 안먹으니 걱정도 되더라구요 그런데 안먹는것보다도 먹다가 헛구역질을 간혹 하는데 그게 재밌는건지 의사표현으로 생각하는지 자고일어나서, 자기전, 놀다가도 몇번씩 헛구역질을 하더라구요 할때 뭘 개운다거나 하지 않고 똥도 잘 싸는 편이거든요 이유식 어느정도 먹고 분유도 아주 그득하게 먹는 아가여서 ㅠ 소화기관 문제는 아닌 듯 한데 뭔가 헛구역질 빈도수가 점점 늘어나는 것 같아서요 병원을 가보는게 좋을까요??

4일 전 ∙ 좋아요 1 ∙ 댓글 12
성장발달 고민

말늦는아이

안녕하세요~ 26개월 남자아이인데 말을 못해요ㅠㅠ 정확히 할줄아는 말은 엄마,까까,사탕,젤리,맘마,멍멍,어흥,크앙(공룡),야옹 이모,물죠,또죠,이거,저쪽,뭐야,지지,똥,응응,아니야 이정도 할줄 알고 21개월때 영유아 검진 받았었는데 말 느리다고 센터 권유했었습니다,, 하나하나 따라하게 하면 어설프게 따라하고 합쳐서 말하면 못해요 어린이집에선 정확한 말을 하는건 아니지만 엄청 수다쟁이라고 곧 말틀꺼같다고 하시는데 센터를 가보는게 좋을까요?? 일단 눈맞춤도 잘되고 심부름도 다해요 말도 다 알아듣고 그에 맞게 행동도 잘하긴 하는데 기다려보는게 나을지 너무 고민되네요ㅠㅠ

1주 전 ∙ 좋아요 5 ∙ 댓글 25